기사 메일전송
가입사실 가족들에게도 알리지 마라! - 단체 가입하게 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했다
  • 기사등록 2014-08-22 09:31:59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김도연 기자 = 안전행정부에 등록되어 있지도 않으면서 ‘안전행정부 국민감시단협회’라는 명함과 신분증을 만들어 회원들에게 나누어 주었던 모 단체가 최근 ‘안전관리협회’로 단체이름을 개명해 다시 활동을 재개하고 있으나 과거 행적으로 인해 구설에 오르고 있다.

 

 

오산에 거주하는 A씨는 지난 4월 말 오산의 모 시의원이 “자신의 아버지가 어떤 단체를 준비하고 있다”며 자신과 또 다른 오산 사람을 추천해 단체에 가입하게 됐다. 시의원의 아버지인 B씨는 단체 가입을 권유하며 “지금 만들려고 하는 단체는 Y** 장관이 추진하는 단체로 안행부에서 손을 쓰기 힘든 일이나, 경찰이 하기 어려운 일을 대신 하는 단체”라며 가입을 권유”했다고 한다.

 

▲ 정회원 신분증

 

당시 A씨는 “단체의 가입 사실을 아무에게도 말하지 마라, 가족에게도 이 사실을 알리지 말라는 B씨의 말을 듣고 이 단체가 대단한 단체인 것으로 알았다. 그리고 그 단체에 가입하게 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했다. 그러나 대전에 있는 교육장에서 교육을 받으며 생각이 바뀌었다”고 밝혔다.

 

A씨는 “1차, 2차 교육을 받을 때는 좋은 단체라고 생각했었다. 그러나 3차 교육 때 목사로 보여 지는 사람이 장사를 잘 할 때도 이 단체가 도움이 된다. 가게가 잘 되지 않으면 좋은 가수가 가서 지원까지 해줄 것이다.”라는 말에 의혹을 품고 이 단체의 가입을 포기하게 됐다. 그리고 집에 돌아와 자신이 단체에 가입하기 위해 지급한 교육비 20만원과 회비 2만원을 B씨에게 돌려달라 요구했다.

 

결국, A씨는 지난 6월 자신이 지급한 돈을 돌려받고 일이 일단락된 것으로 알고 있었으나 그것은 시작에 불과했다. 자신이 가입하려 했던 단체에서 한 통의 내용증명을 받으면서 사건이 확대되기 시작했다.

 

▲ 정회원 명함

 

내용증명서에는 “A씨가 단체의 비밀을 언론에 누설해 자신들 단체의 품위와 협회 회원들의 사기를 떨어뜨렸다. 기사를 게시한 언론사 등을 상대로 언론중재위원회에 재소할 방침이다.”라는 내용증명이었다

 

▲ 내용증명

 

이에 A씨는 내용증명서 상에 들어있는 언론사 기자들과 만나 자신의 억울함을 호소하기에 이르렀다.

 

그러나 A씨는 단체에 가입 시켰던 B씨는 “나는 Y** 장관을 인용한 적이 없다. 다만 당시 안행부에서 국민안전을 위한 일을 추진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을 뿐이다.

 

그리고 회원 가입 사실을 가족들에게 알리지 말라고 한 것은 교육을 받고 난 후, 교부 받은 정회원 신분증 에 안전행정부라는 글자가 있고, 등록되지도 않은 상태에서 이것을 사용하면 문제가 될 수도 있다고 판단해 말한 것이다”며 A씨와는 전혀 다른 주장을 내세워 쌍방 간의 진실공방이 격해지고 있다.

 

▲ 국민안전감시협회에서 임명한 임명장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8-22 09:31:5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현재의견(총 3 개)
  • 강공이산2014-08-22 18:39:08

    김도연 기자님 필력에 감탄 했습니다 그리고 문제가 되신분이 오산시의회 김 모 의원님의 아버지로 알고 있는데 참 가슴이 아프네요..

  • 개정치2014-08-22 16:36:41

    누구긴! 또 개정치 짓이구만!

  • 이정선2014-08-22 15:38:53

    모 시의원이 뉴구?
    오산의 모 시의원이 “자신의 아버지가 어떤 단체를 준비하고 있다'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