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김도연 기자 = 오산시 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는 지난 13일 오산천에서 시민들과 함께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개최했다.

 

▲ 치매 걷기 행사

 

이날 치매극복 걷기행사는 세계보건기구(WHO)가 지정한 세계 치매극복의 날(9월21일)을 앞두고 ‘동행, 치매를 넘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걷기행사 외에 치매 예방을 위한 브레인 푸드 소개와 치매관련 지식을 공유하는 OX퀴즈까지 치매예방을 위한 다양한 켐페인을 펼쳤다.

 

이날 치매극복 걷기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치매 예방에 좋은 음식에 대한 정보와 치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며 치매예방과 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오산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지난 12일에도 시청 물향기실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무서운 치매 깨부수기’라는 주제의 치매 예방강좌를 통해 치매의 다양한 원인과 종류, 진단과 예방에 대한 소개를 진행한 바 있다.

 

오산시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는 치매 조기발견을 위해 60세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무료치매검진과 치매진단을 받은 대상자와 가족에게 상담 및 프로그램, 배회인식표 배포 등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서비스 구축에 힘쓰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9-16 17:23:5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