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4회 갑골산 문화축제 성황리에 펼쳐. - 오산시 초평동, 동민화합과 단결 보여줘
  • 기사등록 2014-10-10 14:14:21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문부홍 기자 = 오산시 초평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하고 초평동 7개단체협의회가 주관한 ‘초평동민의 날 기념 제4회 갑골산 문화축제’가 지난 8·9일 양일간 오산초등학교에서 성황리에 펼쳐졌다. 

 


8일 저녁 문화축제 전야제로 열린 동민화합 노래자랑과 장기자랑에서는 16개팀이 출전해 그동안 갈고 닦은 노래와 댄스실력을 마음껏 뽐냈으며 행사중간 문화강좌 수강생들의 난타공연과 오산초등학교 학생들의 방송댄스 공연도 이어져 축제의 분위기를 더욱 띄었다.


9일 펼쳐진 본행사는 관내 갑골산 등산대회를 시작으로 의식행사와 문화공연, 경로잔치, 명랑운동회 등이 이어졌다.

 

 

 


본행사에는 곽상욱 오산시장과, 문영근 시의회 의장, 시의원, 기관·단체장 등을 비롯한 내빈과 초평동민 등 2천여명이 참여해 갑골산 문화축제를 함께 축하하며 즐겼다.


특히 초평동민 화합 명랑운동회는 동 관내 아파트와 자연부락 등을 8개 팀으로 나눠 단체줄넘기와 고무신 멀리 날리기 등 어린이, 아이, 어르신 등이 모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화합경기로 치러져 동민들의 유대감을 더욱 높이는 자리가 됐다.  


또한 각종 문화공연과 행사외에도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부스와 혁신교육·보건서비스 등에 대한 시정 홍보부스, 장승 전시 및 목공예 시연 등은 문화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행사를 주최한 초평동 주민자치위원회 성길용 위원장은 “초평동과 동 산하단체, 자원봉사센터, 오산초, 물향기문화체육센터 등 여러 기관·단체회 협조로 동민들에게 훌륭한 문화공연을 선사하고 화합의 장을 만들 수 있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0-10 14:14:2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