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성오산교육지원청,“청렴 주간”지정 - 깨끗하고 청렴한 공직 문화 조성에 앞장서,
  • 기사등록 2014-10-13 16:07:11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김도연 기자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매년 10월 셋째주를 “화성오산 청렴 주간”으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맑고 청량한 가을 하늘처럼 화성오산 교육가족 모두가 청렴할 수 있는 공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화성오산 청렴 주간”을 매년 10월 셋째주로 지정하고, 청렴교육, 청렴 표어‧포스터 공모 작품 전시회 등 청렴 문화와 관련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우선 2014년 10월 13일(월) “화성오산 반부패 추진기획단” 회의를 개최 하였다.  “반부패 추진기획단”은 반부패‧청렴 정책 주요 사안을 논의하고 정책과 제도개선 과제 등을 심의‧결정하는 기구로, “청렴 주간”을 맞이하여 올해 반부패 청렴 정책 추진 사항에 대한 전반적인 점검 및 “청렴계약 서약제”, “청렴 타임캡슐” 등 새로운 청렴 제도를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청렴 표어‧포스터 공모 작품 전시회, 학교 관리자 청렴교육 및 청렴 연구동아리 발표회도 있을 예정이다. 지난 10월 1일(수)부터 지역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표어‧포스터 등을 공모하였고, 출품한 작품을 화성오산교육지원청 1층 현관에 전시하고 있으며, 10월 15일(수)와 17일(금)에는 지역 유‧초‧중학교 교(원)장, 교(원)감,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하는 청렴교육과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청렴 연구동아리 연구 발표회를 함께 개최할 예정이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강윤석 교육장은 “‘청렴’은 공직자가 가져야 할 가장 기본적인 덕목”이라고 말하며,‘이번 “화성오산 청렴 주간” 지정을 통해 청렴한 공직 풍토를 조성하고 교육가족 모두가 함께 청렴할 수 있는 청렴문화 및 청렴의식을 정착하는 계기가 되어 더욱 깨끗한 화성오산 교육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하였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0-13 16:07:1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