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가정처럼 행복한 학교, 존중과 배려 - 한마음 학교스포츠클럽 수영대회 개최
  • 기사등록 2014-10-15 18:37:49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김도연 기자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제8회 교육장배 한마음 학교스포츠클럽 수영대회를 지난 10.11(토) 오산스포츠센터 수영장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에는 화성오산지역 초·중 학생과 그 가족 등 약  500여명이 참가하여 최선을 다해 자신의 기록 경신에 도전하는 등 열띤 경기를 펼쳤다.

 

 

대회에 앞서 강윤석 교육장은 인사말에서“학교스포츠클럽을 통해 가정처럼 행복한 학교, 존중과 배려의 인성교육을 실현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학교스포츠클럽대회는 전문 선수들이 참가하는 대회와는 다른 성격으로 청소년의 축제의 장이 되어야 하며, 그리고 청소년 여러분의 자신과의 싸움, 미래에 대해 열정적인 도전정신으로 대회에 참가해주길”당부 했다.

 

 

대회에 참가한 발안초 서용식 교사는“이번 대회부터는 정규 규격의 수영장에서 개최되어 선수들의 기록을 정식으로 인정받을 수 있게 되었고, 관람석이 있어 학부모님들도 자녀의 기량을 보면서 맘껏 응원할 수 있어 좋았다”고 했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학교스포츠클럽 대회는 축제형식으로 진행되며, 경쟁보다는 존중과 배려를, 등수 보다는 도전정신을 청소년에게 심어주는 계기로 삼고 있다고 대회개최의 의의를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0-15 18:37:4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