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 화성오산교육지원과 오산시는 오산혁신교육지구 사업 중, 교원 전문성 신장 연수의 일환으로 1월 12일(월)부터 1월14일(수)에 걸쳐 오산롯데인재개발원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사 93명을 대상으로 교육과정 재구성 직무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오산 관내 초·중등 교사들에게 창의지성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 적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소통과 공감의 학교 문화 조성, 창의지성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교육과정 재구성 및 평가 실습, 마을교육공동체와 학교의 역할, 내고장 오산 돌아보기 등의 교육내용으로 구성하여 실습과 체험, 토의와 토론을 통해 연수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며 분야별 전문성과 연수의 효과성을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교육과정 재구성 직무연수는 2011년부터 겨울방학 기간에 오산 관내 현장 교사들의 교육과정 재구성 및 교육과정 운영 역량을 신장시키기 위해 기획·운영되어 왔으며, 특히 올해 연수의 경우 교사들의 자발적인 연수 참여가 그 어느 해보다 두드러져 끊임없이 변화해가는 교육현장에서 자기 연찬을 위해 노력하는 교사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연수 운영 담당자는 "이번 연수가 오산 관내 선생님들이 2015년도 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다양한 수업 나눔 및 이해를 바탕으로 학생들과 행복한 학교 만들기의 토대가 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는 연수운영의 취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1-12 18:11:3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