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1월 14일 오전 10시에  “2015년 화성오산교육지원청 현안 협의회“를 가졌다.


이날 협의회에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 곽상욱 오산시장, 안민석 국회의원 및 송영만, 조재훈 경기도의원, 오산시의회 및 오산지역 시민단체 대표, 학교장, 학부모, 학생 등 총20명이 참석하였고,협의 의제로 “오산혁신교육지구 발전 방안”에 대해 2시간 동안 열띤 협의를 가졌다.

 

 

 

이번 “현안 협의회”는 교육자치와 행정자치가 함께 하고 지역교육공동체와의 집단지성 토의를 통해 지역 현안에 대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2016년 이후에도 오산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오산시가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더욱 발전하는 “오산혁신교육지구”를 만들기로 협의하였다.


이 교육감은 “화성오산교육지원청에서 2015년 새해 첫 현안 협의회를 토의하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면서 “이 모임은 과거의 틀에서 벗어나 사회 각층에서 지역 교육의 현안 문제를 어떻게 풀어나갈 것인가, 오산시를 도시에서 하나의 큰 학교로 발상을 전환하여 오산시만의 특성화된 교육을 어떻게 만들어 갈 것인가를 심도있게 논의하고 공감하는데 의미가 있다.”고 말하였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1-14 16:24:4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