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혁신교육지구 교직원 제주도 연수 - 자유학기제 이해 및 마을공동체 체험.
  • 기사등록 2015-01-22 13:34:18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 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오산시는 오산혁신교육지구 사업 중, 교원 전문성 신장 연수의 일환으로 1월 19일(월)부터 1월21일(수)에 걸쳐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직원 80명을 대상으로 마을교육공동체 탐방과 2015년 오산에서 실시될 자유학기제의 이해 및 운영을 위해 제주도 가시리마을로 교육연수를 다녀왔다.

 


이번 연수는 오산 관내 초·중등 교직원들과 지자체의 업무담당자들을 중심으로 2015년 오산혁신교육지구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할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와 운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제주도의 가시리 농촌마을을 방문했다.

 

마을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다양한 문화공간조성 및 지역공동체 사업에 대한 강의 및 현장 방문을 통해 마을과 학교교육의 연계성 및 효율성을 체감하며, 오산에 접목시킬 수 있는 다양한 교육적 활용 방안을 강구하여 마을교육공동체의 기반을 조성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진행된 연수이다.


 

또한 2015년 오산의 모든 중학교에서 자유학기제를 실시하게 됨에 따라 자유학기제를 2014년에 전면 시행했던 제주도의 사례 및 성과를 배우고자 서귀중앙여중의 김선희 교감을 강사로 모시고 실질적인 자유학기제의 운영에 관한 내용과 다양한 질의응답을 통해 자유학기제에 대한 이해를 돕는 시간도 마련하였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초·중등 교사들은 교육과 마을의 상호 협력 및 기여를 바탕으로 학교와 마을이 더불어 성장할 수 있는 이상적인 마을교육공동체가 조성될 수 있기를 바라며, 같은 목적으로 고민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교육현장의 교사들의 네트워크가 연수를 통해 조성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였으며 연수 내용 및 진행에 있어 매우 만족한 연수였다고 의견을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1-22 13:34:1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