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2015년 4월 17일(금), 학부모회 운영 및 활동에 관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화성오산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172개교 학부모 대표, 부대표들

250여 명을 모시고 새롭게 이루어지는 마을교육공동체사업을 소개하며, 학부모회 운영 안내와 정보를 전달했다.


강윤석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인 꿈의학교, 교육자원봉사센터운영, 교육협동조합지원, 학부모지원사업의 다양한 교육 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마을에서 꿈을 실현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지역과 함께하는 학부모들의 관심과 참여가 더욱 좋은 교육 환경을 만들 것이라고 격려하고, 학부모들이 마을과 학교에서 행복한 교육의 장을 만들어가는데 중요한 주체자임을 강조했다.

 


 

2015년에도 학부모회 운영은 학부모들의 학교 참여와 소통을 기반으로 컨설팅, 권역별 네트워크 협의회, 학부모교육 및 교육기부 등을 지원하며, 마을과 더불어 견실한 학부모 문화를 만들어간다.


특히, 학부모네트워크 협의회는 기존의 권역별로 나누었던 운영체계를 더 세분화하여 10개 권역으로 구성하고, 각 대표자를 선출해 더욱 원활한 소통과 활발한 활동이 기대된다.


화성의 제2동탄 신설학교 대표인 무봉초 학부모회장은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 우리 아이들을 위한 교육참여 활동이 새롭고 기대감을 갖게 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4-17 13:25:1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