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독서토론 역량강화를 위한 직무연수 - 화성오산지역 초․중․고등학교 교사를 대상
  • 기사등록 2015-08-11 09:11:27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8월 5일(수)에 오산롯데 인재개원에서 화성오산지역 초․중․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독서토론 역량강화를 위한 직무연수를 시작하여 3일 간 17시간의 연수를 진행했다.

 


 

오산혁신교육지구사업의 하나인 독서토론 직무연수는 교사들의 독서교육에 대한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독서, 삶과 만나다’라는 주제로 독서토론교육의 다양한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그림책으로 세상 바라보기, 읽기와 뇌 발달, 책·치유를 말하다, 농부시인의 생명이야기, 에르디아 토론 방법 연수, 지식정보화 시대의 독서교육, 아이들과 선생님이 함께 즐기는 시의 세계, 소리극단의 낭독관람 및 효율적인 독서토론의 이해 등을 내용으로 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발달단계에 맞게 친숙하게 독서토론에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 밑거름이 되었으면 한다.


연수 참여 교사들은 메르스로 인하여 짧아진 방학기간에도 쉬지 않고, 배움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연수에 대한 소감을 묻는 질문에 대해 ‘비경쟁 토론의 방법에 대해 새로운 것을 알게 되었고, 학생들에게 독서토론교육을 왜 해야 하는지에 대한 생각들을 깊이 있게 해 보게 하는 연수였다.’ 라고 답변을 했다.


또한‘ 아쉬운 점으로는 연수 기간이 짧았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토론실습이 더 많이 구성되었으면 한다.’ 라는 답변을 내 놓았다.


오산혁신교육지구의 직무연수 지원 활동을 통해 관내 초, 중, 고 교사들의 현장 욕구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계속적으로 발전시켜 나아가길 바라며 앞으로 교사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하여, 학교현장에 도움이 많이 될 수 있는 연수를 기획하고자 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8-11 09:11:2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