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의회, 2015 을지연습 격려방문 - 살기 좋은 오산시를 만드든데 총력을 다하라
  • 기사등록 2015-08-20 09:35:45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  오산시의회 문영근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전원은 192015 오산시 을지연습장인 지하종합상황실과 경찰서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오산소방서 을지연습장을 차례로 방문해 훈련 상황을 청취한 뒤 관계 공무원과 군·소방관 참가요원을 격려했다.

 

 

의원들은 을지연습 개요 및 주요상황 메시지 처리 등에 대한 브리핑을 받은 뒤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희생 봉사하는 참가요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면서, 국가비상사태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위기관리 대응능력을 배양해 오산시민의 안전과 살기 좋은 오산시를 만드는데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문영근 의장은 훈련에 참가하는 민··소방관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최근 북한의 비무장지대(DMZ)목함지뢰 도발 사건으로 우리 군 장병 2명이 중상을 입는 등 북한의 군사적 위협이 계속 되는 상황에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한반도 평화를 지켜내기 위한 안보의식이 필요하다며 이번 훈련이 전시상황을 가상한 훈련이지만 실전훈련처럼 훈련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매년 민··군 합동으로 실시되는 을지연습은 전시대비뿐 아니라 재해나 재난·사이버공격이나 생물테러 등 국가비상사태에 신속하고 효율적이고 실전적인 지역안보의 종합적 방위태세 구축을 위한 위기대응 훈련이다. 아울러 이날 오후에 실시된 민방공훈련을 통하여 시민들도 위기관리 대응 능력배양에 적극 동참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8-20 09:35:4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