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 남촌동 ‘2015 오산 빛 축제’개최 - 오산대학교 이벤트연출과 졸업작품으로
  • 기사등록 2015-09-26 04:09:32
기사수정

오산인터넷신문갈영수 기자 = 오산대학교 이벤트연출과(학과장 이완복)108() 오후 4시부터 오산시 남촌동 빛의 거리에서 매화의 도시, 사랑의 빛으로 물들다라는 주제로 ‘2015 오산 빛 축제를 개최한다.

 

▲ 빛 축제 포스터
 

이번 행사는 오산시 남촌동축제추진위원회, 남촌동주민자치위원회가 공동주최하고 오산대 이벤트연출과가 주관하여, 학생과 지역기업 및 공공기관이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산관학협력 문화를 확산하고 활성화시키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2015 오산 빛 축제는 이벤트연출과 학생들의 캡스톤 디자인으로 2년 동안 취업 및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학교에서 배우고 익힌 다양한 현장중심형 실무교육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직접 축제를 기획하고 연출하여 공연 및 체험, 전시프로그램 등으로 다채롭게 진행된다. 특히 오산시 남촌동 빛의 거리 일대에 축제 컨셉인 을 바탕으로 일루미네이션을 설치하여 거리의 이미지를 개선하고자 노력하였다.

 

축제프로그램으로는 오산지역 문화예술단체 공연 및 남촌동 갓 탤런트, 오산대 댄스동아리 오메’, 마술공연 등을 비롯해 DJ와 함께하는 신나는 공연행사가 펼쳐지고, 체험 및 전시행사는 축제 콘셉트에 맞게 야광액세서리 만들기, 야광 뱃지만들기, 야광 타투, 별자리 체험, 그림자 포토존, 소망트리 만들기 등 빛과 관련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남촌동 갓 탤런트는 오산시민이면 누구나 도전하고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주민참여형 축제를 만들고자 노력하였다.

 

이완복 이벤트연출과 학과장은 오산 빛 축제를 통해 산관학이 함께 모여 동반자적 산학협력 비전과 흐름을 공유하고 지역 문화인프라를 구축하여, 지역문화발전과 재학생 실무능력향상 및 취업을 연계하는 선순환적인 산학협력 환경을 구축하고 창조경제 실현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벤트연출과는 2008년부터 현재까지 오산시 청소년을 위한 우리끼리 페스티벌’, ‘오산 다문화페스티벌’, ‘도심 속 찾아가는 문화콘서트등 오산시민의 문화적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고 진행하여 오산시민의 호응을 얻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9-26 04:09:3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