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재정 교육감, 사학의 공공성 강조 - 사립중고등학교장들과 소통의 시간 가져
  • 기사등록 2015-10-01 14:40:03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101일 오전 수원 아주대학교 종합관에서 열린 경기도사립중고등학교장회(회장 정애순 다산고 교장) 정기총회 및 경기사학포럼에 참석하여 사립학교 교장선생님들과 소통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 이재정 교육감
 

이재정 교육감은 교육, 새로운 도전이란 주제로 학생중심 현장중심으로 학생들의 희망을 만들어 가는 경기혁신교육에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교장선생님들은 선생님중의 선생님이라며, "큰 스승으로 균형을 잡고, 중심을 잡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재정 교육감은 경기교육의 특징을 다양성, 거대 규모의 역사, 변화와 혁신이라고 분석하며 "다양성을 어떻게 살리느냐가 경기교육의 과제라고 말했다. 더불어 사립학교와 관련하여 "오늘의 우리 사회가 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고, 시대정신에 응답해야 한다, "사학의 공공성이 더욱 강조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 경기사학포럼에서 강의를 하는 이재정 교츅감

 

이재정 교육감은 엽낙분본(葉落糞本)을 소개하며 잎은 떨어져 뿌리에 거름이 된다. 교육은 여럿이 함께 할 수 있는 것을 가르치는 것이라며 경기교육에 함께하길 기대했다. 한편, 이번 포럼에는 경기도사립중고등학교장회 소속 회원 150여명이 참석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10-01 14:40:0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