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전문화 확산위한 ‘나침반 안전송’ - 경기도 지역학교에 ‘나․침․반 안전송’ 음원 제공
  • 기사등록 2015-10-02 09:47:41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 경기도교육청은 안전의 소중함을 알리고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반 안전송을 경기지역 학교에 보급했다고 밝혔다.

 

반 안전송은 경기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의 창작곡으로 생동감있고 경쾌한 리듬으로 구성되어 있다. 파주 한빛초등학교 합창단이 이 곡을 불러 음성 파일 형태로 녹음하여 제작되었다.

 

경기도교육청은 반 안전송의 악보 및 음원(MP3)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학생 및 교직원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 나침반 안전송
 

이 곡은 각종 안전연수 및 안전교육활동에 활용하게 되며, 특히 경기지역 학교에서 실시 중인 5분 안전교육시간에 사용될 계획이다. 또한, 이 곡은 율동, 합창, UCC 제작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 서남철 안전지원국장은 학생들과 교직원 스스로 반 안전송을 즐겁게 따라 부름으로써,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안전문화를 형성하는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나침반 5분 안전교육이란 나를 지키고 침착하게 대처하려면 반드시 익혀야하는 5분 안전교육을 말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10-02 09:47:4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