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의선 평화열차! 통일의 꿈을 싣다 - 교육감, 평화와 통일의 꿈을 만들길 당부
  • 기사등록 2015-10-02 17:12:12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공석태 기자 = 이재정 교육감은 102일 오전 956분 일산역에서 도라산역으로 향하는 '경의선 평화열차'를 타고, 일산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과 함께 통일의 꿈을 이야기했다.

 

▲ 학생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재정 교육감은 일산역에서 6학년 학생들과 하이파이브를 하며 인사를 나눈 후, DMZ Train에 타고 함께 이야기를 나누었다. 평화열차 안에서 학생 2명의 사회로 통일에 대한 사연소개, 통일 노래 배우기 등이 진행되었다.

 

일산초 학생들은경의선 열차를 타고 유럽까지 가고 싶다', ‘북한 친구들과 만나서 놀고 싶다', ‘한 민족끼리 서로 싸우는 것이 이해가 안 된다. 평화통일이 되어 평양냉면을 먹고 싶다', ‘통일을 위해 서로 노력하자' 등의 의견과 편지를 보냈다.

 

▲ 일산역에서 학생들과 하히파이브를
 

이재정 교육감은 자신을‘9시 등교를 시작한 교육감이라고 소개한 뒤, "도라산역은 마지막역이 아니라 유럽으로 가는 출발점이다. 도라산역에서 개성, 평양, 신의주, 시베리아, 모스크바, 파리, 베를린까지 갈 수 있다. 이렇게 달렸으면 좋겠다.”, "평화와 통일의 꿈을 여러분이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학생들과 학교생활, 좋아하는 과목 등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누고, 열차의 창밖 풍경을 다정하게 설명하기도 했다. 도라산역에 도착 후 열린 토크콘서트에서는 일산초 학생 2명의 사회로 통일과 학교생활을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 질문을 하는 학생

 

▲ 기차 안에서 대화를 하며 웃고 있는 이재정 교육감

 

일산초 6학년 학생들은 통일이 되면 좋은 점은?', ‘통일 후 유망한 직업은?', ‘군대는 안가도 되나?', '통일 후 수도는 어디에?' 등의 질문을 하며 통일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재정 교육감은 "통일을 위해서 남과 북의 마음이 맞아야 한다.”, "남북이 서로 화해하는 것이 우선이다.”고 강조했다. 학생들은 공부, 시험, 친구관계 등 학교 생활에 대해 교육감과 진솔한 대화를 나눴다. 이번 행사는 일산초등학교 6학년 학생 92명이 참여했다.

 

▲ 도라산 역에서 기념쵤영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10-02 17:12:1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