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조례 공청회 - 학생을 위한 교육 방향 마을에서 함께 고민
  • 기사등록 2015-10-05 10:09:17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공석태 기자 = 경기도교육청은 106() 오후 3시 경기도의회 소회의실에서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 박승원 의원은 경기마을교육공동체에 대한 지원 사항을 규정하여 학생 중심의 교육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지원 조례안을 발의한 바 있다. 이번 공청회는 이 조례안에 대해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이다.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 박승원 의원은 학생을 마을의 중심에 두고 공동체 문화를 회복시키는 것이 이시대가 요구하는 교육의 방향이며 나아가 마을마다 지니고 있는 물적·인적자원을 학교교육과 연계하여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안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공청회의 첫 번째 순서로 하태욱 교수(건신대학원대학교)마을교육공동체의 의미와 지원 방향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윤계숙 장학관(경기도교육청)경기마을교육공동체사업의 기본 추진 방향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며, 마지막으로 경기도의회 박승원 의원이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지원 조례안을 설명할 계획이다.

 

발제 시간이 끝난 후, 박승원 의원의 사회로 토론이 진행된다. 최종환 의원, 김동규 의원(이상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 안상국 대표(성남 LAMP 꿈의학교), 박은진 이사장(흥덕고 사회적협동조합), 주미화 대표(광명교육희망네트워크) 등 마을교육공동체 사업 관련 전문가들이 토론자로 참석한다.

 

경기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 유기만 단장은 이번 공청 회를 통해 경기도교육청의 핵심정책인 경기마을교육공동체 사업이 제도적인 뒷받침 아래 안정적으로 추진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10-05 10:09:1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