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혁신공감학교 교사 190여명과 만나 - 새로운 미래, 혁신 · 공감 ·희망 강조
  • 기사등록 2015-10-28 05:13:01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공석태 기자 =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27일 오후, 화성 수원과학대학에서 열린 교육감과 함께하는 혁신공감학교 교사 간담회에 참석해 경기 혁신교육에 대해 교사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혁신공감학교 교사들은 혁신공감학교 무엇을 위해 노력해왔는가?’, ‘혁신공감학교 무엇을 바꾸어야 하는가?’, ‘혁신공감학교 이것이 필요하다.’3가지 주제로 열띤 토론과 의견을 나누었다.

 

혁신공감학교 교사들은더하기를 하면 빼기도 있어야 한다.’, ‘혁신공감학교, 실적을 내는 것은 아니다.’, ‘교사에게 돈을 써야 학생에게 돌아간다.’, ‘가치와 공유가 쉽지 않다.’, ‘학교문화를 만들어야 한다.’라며 목소리를 냈다.

 

 

이재정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혁신은 고정관념, 관행, 문화 등 무엇을 바꿀지에 대해 새로운 도전을 하는 것이라며, “경기 교육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혁신·공감 그리고 희망은 매우 소중한 말이라고 강조했다.

 

이 교육감은 스티브 잡스의 혁신은 1000번 아니오에서 시작된다를 소개하며, “‘아니오로부터 시작하는 것을 공감하길 바란다.”고 희망했다.

 

한편, 혁신공감학교 교사 간담회는 현장교사의 경기도 교육정책의 이해와 소통, 협력하는 교육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경기 남부지역 혁신공감학교 희망교사 190여 명이 참여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10-28 05:13: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