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fiogf49gjkf0d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  오산시는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 구현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U-City 통합운영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는 우수 경찰관 및 모니터요원에 대하여 3월 월례조회시 시장 표창장을 수여했다.

 

 

시에 따르면 화성동부경찰서 소속 김종재경위는 지난 2010년부터 오산시 CCTV관제센터에서 근무하면서 평소 확고한 국가관과 투철한 사명감으로 오산시 치안활동에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여, 차량절도범을 검거하는 등 안전도시 조성에 기여했다.

특히, U-City통합운영센터와 화성동부경찰서간 업무협조를 위하여, 센터를 방문하는 견학자 대상으로, 센터에서 경찰관의 역할과 범죄예방을 위한 시민의 대처요령을 등을 설명하는 등 시민중심의 경찰관의 역할을 충실히 하였다.

센터에서는 오산시에서 자주발생하고 있는 차량털이 절도범에 대하여, 화성동부경찰서의 일일 범죄발생지역에 대한 모니터링 지역에 대한 교육으로 평소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을 하며 이상 행동을 하는 범죄용의자에 대한 기록관리와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모니터요원과 소통을 상시하는 등 모니터요원에 대하여, 효율적 모니터링 매뉴얼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향후에도 오산시와 화성동부경찰서는 범죄 등 사건발생시 현장대응능력 향상을 위하여, 센터의 화상순찰 업무정립과 견학자 대상 눈높이 범죄예방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3-03 13:55:1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