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fiogf49gjkf0d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  오산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사회적경제 시민학교 교육을 진행하며 금년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시민학교는 오산시의 사회적경제를 활성화하고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방안으로, 오산에서 사회적경제교육을 받기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마련되었다.

 

오는 310일부터 428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씩 총 714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생 접수는 38일까지 받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민학교 교육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기본 이해와 역사, 현황 등을 시작으로,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에 대한 이해와 실제사례 등에 대한 강의와 함께, 오산의 대표적인 사회적경제 기업의 대표들의 강의로 진행된다.

 

이번 시민학교는 무료로 진행되며, 시민학교 교육과정 이후에 창업을 위한 오산 사회적경제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이 개최되며, 시민학교 수료생들에게는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오산시는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교육과 함께 사회적경제 시민학교를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과 함께 사회적경제 창업을 통해 오산시의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교육에 대한 문의는 오산시청 지역경제과 사회적경제팀 031-8036-7585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3-03 14:09:2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