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初 학부모 대상 아동학대 근절 홍보 - 잇따라 일어난 끔직한 사건에 대비
  • 기사등록 2016-03-22 11:43:30
기사수정

fiogf49gjkf0d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  화성동부경찰서에서는 최근 부천․평택지역에서 아동학대 주요 사건이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신학기 初 관내 초․중등학교(86개교) 학부모 대상으로 아동학대 근절 및 예방에 관한 교육 및 홍보를 강화하기로 하였다.

 

 


교육 방법은 각 경찰서별 아동학대전담경찰관(APO) 및 학교전담경찰관(SPO)들이 등굣길 “학교다녀오겠습니다” 근무 시 홍보 전단지 배부, “초등학교 학부모 설명회”, “학부모와의 간담회” 등 각 초등학교 학부모 모임 현장에 직접 찾아갈 것이며, 교육 내용은 아동학대 근절 홍보물 배부 및 최근 아동학대 유형, 경찰 신고방법 설명 등이다.


※ 학대전담경찰관(APO) 1명 신규 배치 및 현장점검대응팀 구성완료(‘16. 3. 2)

 

아울러, 아동학대에 대한 현장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지역경찰 등 현장경찰관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매뉴얼 등 직무교육을 실시하였고(3.10.~3.12.), 한편 현장에 출동하여는 신고된 아동 안전 및 소재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안전 여부를 반드시 확인토록 하였다.


화성동부서 관계자는 부모를 비롯한 어른들의 인식부족이 아동학대가 발생하는 큰 원인 중에 하나라 보고, 향후에도「아동학대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상 신고의무자에 대한 교육 및 “학교다녀오겠습니다” 활동과 병행하여 학부모 교육을 계속적으로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3-22 11:43:3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