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fiogf49gjkf0d

【오산인터넷뉴스】김지헌 기자 =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지난달 29일, 화성오산지역 유・초・중・고 특수학교 (급) 특수교사 65명을 대상으로 『2016 신규교사 및 저경력 교사 역량강화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협의회는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에서 신규교사 및 저경력교사의 특수교육 전문성 향상, 특수교사의 교육과정 이해 확대, 효과적인 특수학급 운영 , 업무능력 등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회에서 멘토인 고경력의 특수교사는 특수학급 교육과정, 개별화교육, 생활지도, 통합교육, 특수교육지도사의 통합학급 지원, 학부모 상담 등 학급운영과 관련하여 풍부한 현장경험을 아낌없이 후배 교사들과 나누어 주었다. 


 

또한, 화성오산교육지원청에서는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및 진단 평가, 순회교육, 상설모니터단 운영, 치료지원, 보조공학기기대여 등 특수교육관련서비스 대한 자세한 안내를 통해 업무처리 능력 신장에 도움을 주었다.


특히, 분임별로 실시된 멘토와의 대화시간에는 신규교사들과 선배교사들이 직접 만나서 학급운영 및 행정실무 등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 및 고민 등을 서로 나누고 보듬어 주는 훈훈한 모습을 보였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5-02 18:28:2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