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fiogf49gjkf0d

【오산인터넷뉴스】김경진 기자 = 오산시는 작년에 성황리에 개최한 1회 대회에 이어 ‘We! Talk, Oh! Talk 2회 오산시 전국 학생토론대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오산시, 솔브릿지 국제대학, 한신대학교가 주최하고 오산시, 솔브릿지 국제대학이 주관하며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교육부, 경기도, 경기도교육청, 오산중학교의 후원과 디베이트 전문교육기업인 디베이트포올이 운영지원 하는 이번 대회는 토론의 메카로서 발돋움하고 있는 오산시가 전국적인 토론문화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함에 따라 작년에 이어 올해도 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3:3 의회식 토론을 바탕으로 다양한 토론방식을 응용해 교육적인 측면을 강화한 오산식 디베이트방식을 통해 초··고등학생 모두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한국어 토론대회로서 국내에서 보기 드문 즉흥공개 주제경기를 일부 도입하여 오산시만의 특색 있는 토론대회를 확립하였다.

 

이번 대회는 88일부터 10일까지 3일 간 오산중학교에서 급별 예선 리그전을 실시하고 예선을 통과한 팀은 813일 한신대학교에서 본선 토너먼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고등부 우승팀에게는 교육부장관상, ·중등부 우승팀에게는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위원장상과 함께 소정의 시상금을 수여한다.

 

국내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고등학생까지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각 급별 48개팀 총 144팀이 참가한다. 참가 신청기간은 523일부터 63일까지 선착순 접수하며, 대회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작년에 대회에 참가한 전국의 많은 학생들의 호응에 힘입어 올해는 좀 더 발전된 토론대회를 준비하고 있다오산시 전국 학생토론대회가 학생들이 토론을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대회 홈페이지(www.osandebate.org)와 오산시청 평생교육과(031-8036-7526, 7534)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5-19 17:40:5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