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fiogf49gjkf0d

【오산인터넷뉴스】김지헌 기자 =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협력하고 소통하는 관계 중심의 새로운 학교 시스템 구축을 위해 학교조직문화 연수를 4일 남양중학교에서 실시했다. 

 

 

학교조직문화연수는 화성혁신교육지구(창의지성교육도시사업) 시즌2 사업의 일환으로 창의지성교육 운영학교 31개교에 지원되고 있으며, 지난 4월 비봉초를 시작으로 현재 22개 학교에서 조직문화 연수가 진행됐다. 


이 연수는 학생들의 배움과 삶을 중심에 두고 학교의 철학과 비전의 중요성을 나누며, 학교구성원이 모두가 주인이 되는 역동적이고 민주적인 학교문화 형성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화성시 31개 초, 중학교에 지원된 연수 프로그램 내용은 ▷소통 및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커넥팅 프로젝트 」▷연결과 회복의 몸 마음 워크숍 「뿌리 깊은 나무」▷소통과 공감을 위한「교사들의 대화」▷몸의 움직임과 소통을 통한「댄싱톡 팀빌딩」▷성찰적 역량강화 프로그램 「나&우리 마음 보고서」등으로 이뤄졌으며, 학교상황에 맞은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김병섭 초등교육지원과장은 “창의지성교육이 지향하는 창의적인 민주시민을 기르기 위해서는 민주적이고 역동적인 학교문화가 필수적이다. 질 높은 연수 프로그램을 위해 행정적 지원을 해준 화성시(시장 채인석)에 감사드리며, 이번 학교조직문화연수가 교육공동체간 소통과 협력하는 문화조성에 밑거름이 되어 행복한 학교문화가 이뤄지길 바란다.“며 참가한 교원들을 격려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7-05 10:31:1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