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fiogf49gjkf0d

【오산인터넷뉴스】김지헌 기자 =  대호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은 지난 23, 24일 이틀에 걸쳐 4학년 학부모 및 1,2학년 후배들을 초청하여 창작 뮤지컬『넌 특별하단다』를 무대에 올렸다.

 


 

뮤지컬 『넌 특별하단다』는 혁신공감학교의 선택과제 중 하나인 문화예술교육의 일환으로 총 27차시의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해 실시됐다.

 

현 뮤지컬 배우 ○○○씨의 지도로 학년 초부터 뮤지컬의 기초를 다졌으며, 그동안 열심히 배우고 익혀 자신의 감성 표현 및 다른 사람의 감성을 느끼는 정서 발달에 큰 도움이 되었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


‘너는 특별하단다’의 대본을 읽고 질문을 통해 느낀 점 나누기를 시작으로 뮤지컬과 친해지기 위한 연극놀이의 기본 표현을 익히는 등 뮤지컬을 이해하는 활동을 한 후, 오디션을 통해 역할을 정하고 뮤지컬 대사와 노래, 안무를 연습했다.

 

또한 뮤지컬에 필요한 소품 및 발표회 홍보물을 만드는 등 뮤지컬 발표회 준비를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


뮤지컬 발표회를 본 학부모들은 실생활에서 아이들이 겪을 수 있는 문제를 다룸으로써 아이들의 인성교육에 좋은 영향을 주었을 뿐 아니라, 친구들과 함께 즐기며 서로를 공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뮤지컬을 관람한 2학년 학생들은 어떤 일을 잘 하든 못 하든 우리 모두가 소중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앞으로는 못한다고 놀리거나 차별하지 말아야겠다고 느낀 점을 야무지게 밝혔다.


이번 뮤지컬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많은 사람들 앞에서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펼치며 용기와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음은 물론, 자신이 얼마나 소중하고 특별한 지를 깨닫는 자존감 향상의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7-05 16:35:2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