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fiogf49gjkf0d

【오산인터넷뉴스】김지헌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7월 8일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경기북부 다문화교육 네트워크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다양한 다문화교육 사례 및 지원 방안을 연구하여  다문화가정 학생의 국내 정착을 돕기 위해 마련했으며, 다문화가족, 다문화교육 사업 운영교 담당자, 한국다문화교육학회 및 유관기관 관계자, 신한대학교 다문화교육센터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가한다.

포럼의 주요 내용은 다문화지원정책 및 다문화교육에 대한 학술연구과제 발표와 종합토론 등이다. 


학술발표 1부는 인천대학교 이종열 교수가 좌장을 맡고, ‘우리나라 다문화지원정책 현황’, ‘교육부의 다문화교육지원정책’에 대해 주제발표와 다문화교육 및 지원정책의 개선 방안에 대한 토론이 이어진다.


학술발표 2부는 도교육청 최승천 장학관이 좌장을 맡으며, ‘중도입국자녀의 공교육 진입 현황과 활성화 방안’, ‘경기도교육청 다문화학력심의 운영 방안’에 대한 연구 내용 발표와 다문화교육 관련 경기북부 관계기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토론을 펼친다.

 
경기도교육청 문병선 제2부교육감은“다양한 다문화교육 사례를 공유하고 및 새로운 다문화교육의 미래를 고민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다름을 인정하고 서로를 존중하는 다문화교육으로 사회 통합의 물꼬를 터 나가야 한다. ”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7-11 13:29:3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