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fiogf49gjkf0d

【오산인터넷뉴스】김경진 기자 =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원종문)은 7월 14일(목)부터 9월 8일(목)까지 총7회에 걸쳐 석우초등학교 강당에서 교육자원봉사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현장에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치기 위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역량강화교육은 화성오산교육자원봉사센터를 활성화하고, 학교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분야의 교육자원봉사자의 체계적인 양성을 위해 실시한다. 특히, 학교현장에서 필요한 자원봉사영역에 대한 각계 각층의 설문 결과 가장 선호도가 높았던 전래놀이지도과정을 중심으로 교육자원봉사자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이 진행 될 예정이다.


희망신청을 통해 접수를 마감한 결과 모집인원(50명)을 훌쩍 뛰어넘는 뜨거운 관심을 보였으며, 연수과정을 수료한 자원봉사자들은 추후 학교현장에서 실제로 자원봉사를 함으로써, 해당분야에 실효성을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화성오산교육자원봉사센터 김호영센터장은 “이번 역량강화교육을 통해 교육자원봉사자 문화가 확산되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자원봉사자들이 꼭 필요로 하는 영역에 대한 전문성 향상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역량강화교육에 참가한 한 자원봉사자는 학교에서 학생들과 함께 즐기고 소통하면서 자원봉사를 할 수 있는 전래놀이지도 과정을 통해 전문성을 갖추고 학교현장에서 교육자원봉사를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향후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교육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영역의 연수를 통해 학교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자원봉사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7-14 15:31:1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