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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 미래 게임산업을 이끌어 나갈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던 1회 경기 게임영재캠프가 지난 20일 수료식을 끝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기관(넥슨, 카카오, 게임인재단, 서울대 게임제작 동아리) 등이 후원한 이번 행사는 지난 723일부터 820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성남시 판교 일대에서 개최 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115명의 지원자 중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30명의 참가자가 게임 리터러시 교육, 대형게임사 탐방, 게임개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했으며, 5주간 진행되는 동안 한 명의 결원도 없이 100% 출석이라는 놀라운 참여율을 보였다.

 

30명의 참가자들은 서울대 게임개발 동아리 멘토단과 함께 5명씩 6개팀을 이뤄 기획, 아트, 프로그래밍 까지 게임개발 전반에 직접 참여했으며, 5주차인 20일에는 자신들이 직접 완성한 게임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심사위원으로 참석한 넥슨의 강민혁 대외정책이사와 컴투스의 김주형 사업PM한국 게임계의 문제점인 참신함의 부재와 인재 부족이라는 문제점의 해답을 이곳에서 찾을 수 있었다. 게임에 대한 열정과 기대 이상의 수준에 매우 놀랐다고 했으며, 자녀가 직접 만든 게임을 시연해 본 학부모 는 아이가 게임에 몰두하는데 대해 걱정이 많았으나, 앞으로는 적극 응원하고 지원해야겠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 날 최우수 작품의 영예는 김민정 멘토가 이끄는 ‘return0;‘Velocity’에게 돌아갔다. ‘retrun0;의 팀원인 강민우 학생(안양 신기중학교 3학년)이번 게임영재캠프 참가를 통해 게임개발에 확신을 가지게 되었으며, 포켓몬go를 능가하는 게임을 만들어 보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경기도 관계자는 “G-NEXT(경기도 게임산업 육성 정책) 사업의 하나인 게임영재캠프에 대한 청소년들의 뜨거운 반응에 놀랐다, “앞으로도 미래 먹거리 산업인 게임산업 활성화와 우수한 게임인재 양성을 위해 게임영재캠프를 매년 개최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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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6-08-22 20:3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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