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라-백제 상생발전 위해 손잡았다 - (재)문화엑스포-(재)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 MOU
  • 기사등록 2017-06-27 09:07:38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 경북과 경주를 대표하는 글로벌문화축제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백제문화권을 대표하는 백제문화제가 손잡고 두 지역의 상생발전을 위한 문화교류에 합의했다.

 

왼쪽에서 네 번째 이동우 경주엑스포 사무총장, 다섯 번째 오시덕 공주시장, 여섯 번째 이용우 부여군수

 

재단법인 문화엑스포(이사장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재단법인 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와 26일 오후 2시 충남 부여군 백제문화단지 정양문(正陽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문화엑스포 이동우 사무총장, 이병월 기획홍보실장과 ()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 공동이사장인 오시덕 공주시장과 이용우 부여군수, 최종호 ()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 위원장, 서흥식 총감독, 양 기관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력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양 재단은 상호 주최하는 공식행사에 참여하며 콘텐츠를 개발하고, 행사의 성공개최를 위한 협력과 홍보를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우리전통 문화와 세계문화의 조화 및 세계화에 앞장서 온 경주세계문화엑스포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역사문화축제인 백제문화제개최 시 서로 공연단을 교환하는 등 신라와 백제의 전통문화가 함께 하는 문화축제의 새로운 지평을 열게 되었다.

 

()문화엑스포는 유네스코가 인정한 세계유산도시 공주와 부여에서 열리는 백제문화제의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참여로 명실상부 한국을 대표하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전 세계에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화엑스포와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는 2007년 설립되었으며 백제문화제는 2008년 문광부 지정 우수축제로 지정된 바 있으며, 2010년 개최한 세계 대()백제전은 정부공인 국제행사로 치러졌다.

 

()문화엑스포 이동우 사무총장은 경주세계문화엑스포와 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의 업무협약은 문화를 통한 동서문화 화합이라는 측면에서도 큰 의미를 지닌다오는 11월 개최되는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에 백제의 문화 콘텐츠가 참여함으로써 한국의 고대문화를 전 세계인에게 선보인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며 기대를 표명했다.

 

()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 공동이사장 오시덕 공주시장은 늦은 감도 있지만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지역의 문화와 도시가 서로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앞으로도 교류협력을 돈독히 하고 공동 콘텐츠를 개발해 해외에 우리 문화를 널리 알리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 공동이사장 이용우 부여군수는 신라와 백제 문화교류를 넘어 대한민국의 문화산업을 진흥시키고, 국제적으로도 알릴 수 있는 교두보가 마련되었다백제문화제를 해외에서 개최하는 비전도 경주세계문화엑스포의 해외진출을 잘 벤치마킹한다면 큰 도움을 받을 있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는 매년 충남 공주시와 부여군 일원에서 백제문화제를 개최하고 있으며 제63백제문화제 2017’한류원조 백제를 만나다를 주제로 928일부터 105일까지 열린다. 오는 11월 호찌민시를 한국과 전 세계의 문화로 가득 채울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Ho Chi Minh City - GyeongJu World Culture Expo 2017)’문화 교류를 통한 아시아 공동 번영(Life Together)’을 주제로 오는 119일부터 123일까지 25일간 펼쳐진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6-27 09:07:3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