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교내 재학생들의 진로, 취업에 대한 확고한 방향성 제시 및 인식 제고를 위해 고용노동부에서 제공하는 청년 취업정책(국민취업지원제도) 및 교내 취업진로 프로그램을 홍보하기 위한 시간을 갖기 위해 3월 30일에 오산 캠퍼스 창조관 앞에서 가두 행사를 진행하였다. 

 

 교내 재학생들의 진로, 취업 프로그램 진행사진

 작년과 다르게 대학 캠퍼스의 다소 완화된 코로나 상황 속에 오전 9시경 첫 수업을 위해 등교하는 학생들 속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소속 취업컨설턴트는 미리 준비한 리플렛과 취업정책 홍보 기념물을 재학생들에게 전달하면서 신입생에게는 진로 선택에 필요한 방향성을 모색할 수 있는 상담 제공과 기존 재학생에게는 취업에 필요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홍보하였다. 


가두행사 사진

 특히 금년도 비교과 프로그램은 교내 재학생을 위한 ‘자기탐색투어’ ,‘원클릭 입사지원서’, ‘CAP@’, ‘유 퀴즈 온 더 면접’, ‘기업탐색투어’을 통해 성공적 취업을 위한 자세와 역량을 개발하고, 오산시와의 협력을 통한 ‘지역 거버넌스’를 통해 오산시에 거주하는 청년과의 소통과 그들의 취업성공을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오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김영길 센터장은 “작년보다 고용노동부 취업지원 정책을 학생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취업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고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가 양성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31 19:23:1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