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 대학생 전문의용소방대가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에서 주말 체험프로그램을 확대 운영을 위한 체험지원을 협조하고 있다.


소방안전관리과, 대학생 전문의용소방대 경기도 국민안전체험관 주말 체험프로그램 체험지원 실시

 본 체험지원은 10월 ~ 12월 매주 주말(토, 일) 하루에 4명의 대학생 전문의용소방대원이 주말 체험프로그램 지원을 가서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에서 진행하고, 체험이 시작되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오전타임(4시간)에 2명을 지원, 오후 12시 30분부터 오후 16시 30분까지 오후타임(4시간)에 2명을 지원하여 하루에 4명이 지원을 나가고 있으며, 봉사시간도 지급하기로 하였다.


 오산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 대학생 전문의용소방대원들은 “주말체험프로그램 체험지원을 통해 흥미를 갖고 체험을 하는 오산 시민들을 보며 의용소방대원의 긍지와 자부심을 느끼게 되었다.”고 말했다.


 소방안전관리과 이영삼 학과장은 “오산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 대학생 전문의용소방대가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의 주말 체험프로그램 확대 운영으로 체험지원 협조를 통하여 교류가 더욱 활성화 되었을 뿐만 아니라 소방안전 교육지도에 대한 현장실무능력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어 황은식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장은 "오산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와 소방 안전 홍보에 기여하였고, 앞으로 상호 기관의 협력을 통한 의용소방대 활동이 기대되며, 도민 안전 의식 향상을 위해 다양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20 16:35:1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오산중고3130 척사대회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