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는 지난 12월 29일(목)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2022년 제1차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 직업교육 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2022년 제1차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 직업교육 과정 수료식

 2022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은 지역 특화분야의 학위과정과 비학위과정, 일반분야 직업교육 및 지역현안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대학, 산업체 간 경계를 넘나드는 생태계를 구축하고 교육과정 수혜를 통해 양성된 지역 맞춤 인재의 지역사회 정주성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 날 수료식은 특화분야연계 프로그램,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수료한 학습자 및 프로그램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여했으며, ▲우쿨렐레 축하공연, ▲축사, ▲수료증 수여, ▲학습소감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수료식은 평생교육 프로그램인 디저트창업과정(호텔조리계열 이경화교수) 학습자들이 직접 만든 다과가 제공되어 교육의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뜻깊은 수료식이 되었다.


 허남윤 총장은 “값진 배움, 한발 앞선 실천과 노력이 여러분 발전의 건실한 토양과 자양분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라고 수료 축사를 전했으며, 이 날 수료식에 참석한 학습자는 “교육을 받으며 내 삶의 영역이 확장되는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는 이런 교육을 홍보하고 도울수 있는 일꾼으로서 노력을 하고 싶다. 이런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준 오산대학교와 오산시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HiVE사업 직업교육 프로그램은 ▲특화분야연계 프로그램 ▲평생교육 고도화 프로그램 ▲지역현안연계 자율과제로 구분되어 각 과정에 맞는 프로그램들이 개설되어 운영되고 있다. 

오산시민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를 하면 된다. 


오산대학교 하이브 사업단

전화문의: 031-370-2644~5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1-04 18:37:3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