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9일 관내 초중고 상담(교)사와 유관기관 실무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3년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 설명회 성료

 이번 사업설명회는 센터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활용방안과 학교 및 기관의 협조 사항 안내를 통해 실무자의 이해를 제고하고 사례 연계를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서 학교 및 청소년 관련 기관들과 연계 협력할 수 있는 ▲솔리언 또래상담 사업 ▲학교폭력 예방사업 ▲청소년 정신건강 지원사업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및 해소사업 ▲복지지원, 특별지원 사업 ▲심리적 외상지원 사업 ▲정서 행동 집단상담 사업 ▲학업중단 숙려상담 등의 사업들이 안내됐다.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 “사업설명회를 통해 학교에서 지원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은 무엇인지 한눈에 알 수 있어서 만족스러운 시간이었다. 또한 재학생뿐만 아니라 학교 밖 청소년까지 아울러 지원되는 지역사회 중심의 상담 사업들을 알게 되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윤성지 센터장은 “관내 사각지대에 있는 위기청소년을 발굴하여 모든 청소년이 소외되지 않고 균등하게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는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13 17:23:1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