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대학교는 제 2회 의용소방대의 날을 맞이하여 오산소방서로부터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학생 전문의용소방대 기념 표창장 수상

 오산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 대학생 전문의용소방대를 대표하여 변흠찬(대학생 의용소방대 예방홍보반장), 예다은(대학생 의용소방대 대원)학생이 제 2회 의용소방대의 날을 기념하여 표창장을 수상하였다.


 본 행사는 지난 3월 19일(일) 의용소방대의 날을 맞이하여 국민의례, 대통령 축하영상 시청, 표창장수여 순으로 진행 되었고, 대학생 전문의용소방대의 책임을 가지고 다양한 봉사활동 및 홍보활동으로 소방행정발전에 기여한 공이 크므로 대표해서 수상하였다.


 오산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 대학생 전문의용소방대는 2022년 6월 수도권 남부 최초로 대학생 전문의용소방대 발대식을 가졌고, 그 후 행보로 경기도 국민안전체험관‘2022 도민 안전체험 한마당행사’소방체력측정 및 소방장비 체험부스 운영 공동행사 진행 등 많은 봉사활동을 하였으며, 올해 역시 새로 임명한 의용소방대원들과 함께 경기도 국민안전체험관 주말 체험프로그램을 위해 지원 봉사를 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소방안전 교육지도에 대한 현장실무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를 만들어가고 있다.


 소방안전관리과 이영삼 학과장은 “오산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 대학생 전문의용소방대가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하여 소방공무원과 함께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여 이렇게 좋은 행사에 초청 받아 표창장을 수상하여 학교와 학과를 빛낼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길영관 오산소방서장은 “대학생의용소방대원들이 봉사활동을 위해 흘린 땀이 지역 내 소방안전발전에 큰 기여를 해주어서 기쁘고, 이 학생들이 소방을 향해 달려갈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28 17:00:1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