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분한 영양 섭취로 올바른 다이어트 - 자신에게 맞는 음식 섭취와 꾸준한 운동 필요
  • 기사등록 2013-10-12 09:37:49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바쁘고 빠르게 돌아가는 일상생활 속에서 불규칙한 식습관과 운동 부족에 의해 나날이 불어나는 체중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요즘은 외모도 하나의 경쟁력으로 보는 시대이기 때문에 날씬하고 보기 좋은 몸매에 집착해 무리한 다이어트로 건강을 해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현대인들의 10명 중 7명은 새해 다짐으로 다이어트를 결심한다고 합니다.

 

이번 가을에는 단기간에 다이어트를 강행해 살을 쏙~ 빼야겠다고 결심하신 분들도 많이 계시죠?

 

오늘은 자칫 건강을 해칠 수 있는 잘못된 다이어트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다이어트 관련 산업은 언제나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요즘 비과학적인 방법으로 다이어트의 효과도 입증하지 않은 채, 건강을 해치게 하는 다양한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절대 피해야 할 몇 가지 다이어트 방법들을 알고 피해 보아요!

 

 

 

미국의 비버리힐스 성형외과 전문의가 개발한 이 제품은 일명 플라스틱 혀 패치라고 불립니다.

 

플라스틱 패치를 혀에 실로 꿰매 부착시키면 혀와 패치의 봉합선때문에 딱딱한 음식을 먹을 수 없어요.

 

물리적인 힘에 의해 묽게 만든 음식만을 섭취하게 되어 하루 섭취할 수 있는 칼로리를 최대한 줄여 체중을 조절할 수 있게 됩니다.

 

이는 몸 건강의 영양 불균형을 초래하여 심각한 건강의 불균형을 일으킬 수 있어요.

 

 

다양한 조사에 의하면 날이 갈수록 여성들의 흡연률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간혹,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속설을 들으시곤 담배를 시작하시는 여성분들이 있는데요.

 

담배를 피우면 혀에서 맛을 느끼는 미뢰 부분이 둔감하여 식욕을 감퇴하는 일시적 효과가 있으나, 결국 득보다 실이 많아지게 됩니다.

살을 빼는 목적으로 담배를 피는 것은 건강을 해치고, 오히려 체중을 증가하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단기간의 다이어트로 체중 감량을 달성하시려는 많은 분들이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를 선택하시곤 합니다.

 

아무리 단기간이라 할지라도 일정기간 음식을 먹지 않으면, 우리 몸의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몸은 음식이라는 '연료'를 공급받아 스스로 치유하고 개선하는데, 연료 공급이 중단되면 심각한 부작용이 유발됩니다.

 

1200칼로리 이하의 섭취만을 해도 근육과 내장, 뼈 조직에 손상이 오고, 피로감과 우울증, 면연력 약화, 탈모와 호르몬 불균형, 수면장애 등 신체에 발생할 수 있는 나쁜 증상들은 모두 나타납니다.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고, 또 물을 많이 먹어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서 살을 빼는 것이야 말로 진정한 다이어트라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보조하는 하나의 수단으로 젊은 여성들이 주로 찾는 다이어트 약이 있는데요.

 

다이어트 약의 주된 성분은 "각성제" 복용으로써 식욕을 줄이는데 효과는 있지만 약을 섭취로 인한 부작용이 큽니다.

 

약을 먹기 시작하면 약물의 성분에 중독되기 쉽고, 중독의 증상으로 판단력이 흐려지거나 충동성과 감정의 기복이 심해지게 됩니다.

 

정신적 질환 뿐 아니라 고혈압, 발작, 뇌졸중의 위험에도 노출됩니다.

 

이상 위험하고 건강의 해를 끼치는 다이어트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무작정 굶거나 다이어트를 보조해주는 수단이나 그릇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성공할 수는 없답니다.

 

자신에게 맞는 칼로리만큼의 음식 섭취와 꾸준한 운동요법을 통해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가질 수 있는 건강한 다이어트로 건강과 아름다움을 함께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자료제공>한국건강관리협회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0-12 09:37:4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