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융합형 인재육성 및 과학적 소질계발 - 화성오산교육청,청소년과학탐구대회 지역예선
  • 기사등록 2014-05-16 18:30:52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이미숙 기자 =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강윤석)은 5월12,13일 양일간 매홀고등학교에서 '2014년도 경기도 청소년 과학탐구대회' 지역예선대회를 개최했다.

 

▲ 청소년과학탐구대회 예선에 출전한 학생들이 실력을 겨루고 있다.

 

예선에 출전한 학생들은 초·중부로 나누어 과학미술, 전자통신, 기계공학, 항공우주, 과학탐구토론대회 융합과학 등 6개 분야에 820명이 열띤 경연을 펼쳤다.

강윤석 교육장은 "청소년의 과학적 기본소양과 소질 계발을 위한 탐구기회 및 창의력을 계발하고 과학적인 원리를 적용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대회의 목적을 밝혔다.

이번 예선 대회에서 선발된 각 부문별 상위 2팀은 경기도대회에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과학미술대회는 그림이라는 시각적 표현 매체를 통해 상상력과 바람직한 과학적 사고를 연결시켜 문제 상황에 대한 과학적이고 해결 방안을 탐색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게 되는 것이 목적이다.

전자통신대회는 주어진 과제를 수행할 수 있는 전자회로를 과학적 원리 아래 설계·제작 및 시험을 거치면서 논리적 사고능력을 향상시키고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는데 있다.

기계공학대회는 과학적 원리를 바탕으로 다양한 기계작동의 원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작품의 시연을 통해서 문제해결 능력과 창의성을 계발하고자 하는 것이 목적이다.

항공우주대회는 날아가는 에어로켓에 대한 기초적인 개념이해를 포함한 이론적 탐구와 실제적 활동을 함으로써 발사체에 대한 창의력을 계발하고 항공우주과학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함이다.

올해 신설된 융합과학은 21세기 인재형인 융합형 인재를 기르기 위한 목적으로 중학생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여 실시됐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5-16 18:30:5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