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시민감사관 현장투어 실시 - 열린행정 실현으로 시정참여 활동 동참
  • 기사등록 2014-06-27 14:15:31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최윤영 기자=오산시(시장 곽상욱)는 6월 26일 청렴도 향상과 ‘시민이 시장입니다’라는 시정철학 실천을 위한 시민감사관 시정참여 활동 ‘시민감사관 현장투어’를 주요 사업장과 시설 현장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투어는 ‘활기찬 변화 행복도시 오산’시정목표와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이 참여하는 열린행정 실현이라는 시정 철학아래 시민감사관들에게 현장방문을 통해 시정에 대한 올바른 이해로 깨끗하고 신뢰받는 행정을 추진해 나가기 위한 취지에서 실시됐다.

 

이날 현장투어는 시민감사관 16명이 참석해 오산시 주요사업장과 시설 현장 4개소(아모레퍼시픽, 꿈두레도서관, 아이러브맘 카페 4호점, U-City통합운영센터)를 방문해 현장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질의와 답변을 통해 다양한 시정참여 활동을 펼쳤다.

 

곽상욱 시장은 “평균 55세가 넘는 시민감사관들이 페이스북을 적극 활용해 열정적으로 활동하시며 시정·건의하신 사항들을 적극 수렴해 담당부서에 조속히 조치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시민감사관 감찰기동대의 상시 제보활동, 자체 종합·부분감사 참여 등 시민감사관제 운영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현장투어에 참석한 서동일 시민감사관은 “3회째 맞는 현장투어 활동이시민감사관들에게 시정이해와 소통, 참여 기회 확대로 역량 향상에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대변인, 시민불편사항 해결사로서 시민감사관의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는 지난 2004년 6월부터 시민감사관제를 운영중에 있으며 지난 2012년부터 시민감사관의 역할 재정립과 시민감사관제 활성화를 추진해 올해 현재까지 시민불편사항 287건을 접수처리 하는 등의 운영성과를 거두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6-27 14:15:3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