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치원 운영의 투명성과 책무성 확보 - 2014 사립유치원운영위원회 정착을 위한 연수
  • 기사등록 2014-10-08 18:55:28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김도연 기자 =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에서는 10월 8일(수) 「2014 유치원운영위원회 및 정보공시 연수」를 실시하였다.
 
유치원운영위원회는 ‘유아교육 선진화’(교육부, 2009) 추진의 일환으로 도입되었으며, 유치원 운영의 투명성과 책무성을 강화하여 유치원 운영에 대한 주요 사항을 교원과 학부모가 심의 또는 자문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여 유아교육법과 유아교육법 시행령에 따라 전면 실시되어 오고 있다. 

송병진 교수학습국장은 “유치원운영위원회를 통해 원장, 학부모, 교사가 함께 의견을 나누고 소통하여 개성있고 다양한 교육을 펼친다면 유치원교육이 더욱 발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하였다.
 
이번 연수는 사립유치원의 유치원운영위원회의 구성과 운영에 대한 내용과 10월 유치원 정보공시에 대하여 안내하기 위한 것으로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산하 72개 사립유치원의 원장과 165개 공사립유치원 정보공시 담당자가 참여하였다.

 

연수의 내용은 첫째 「유치원운영위원회의 구성과 운영을 위한 업무 이해」를 주제로 동탄초등학교병설유치원의 임은정 원감이 유치원운영위원회의 구성과 기능, 회의 진행 등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였고 둘째 「유치원운영위원회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수원 빛누리유치원 심근애 원장은 유치원운영위원회의 구성과 운영에 대한 실제적 운영사례를 소개하였다. 끝으로 「유치원 정보공시」 입력 매뉴얼과 작성 지침에 대하여 공, 사립유치원 담당자를 대상으로 세교유치원 송명선 원감이 안내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사립유치원장은 “유치원운영위원회를 구성하는 것은 물론 운영위원회를 운영하는 것 자체에 많은 부담을 느꼈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복잡하고 번거롭게 느껴졌던 유치원운영위원회를 전반적으로 이해하게 되었고, 운영 사례 내용을 적극 반영하여 유치원운영위원회를 유치원운영을 위한 소통의 장으로 활용해야겠다”고 하였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0-08 18:55:2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